상단여백
HOME 포토·동영상 포토뉴스
「예천세계곤충엑스포」 개막식 진행30일 개막을 시작으로 오는 8월 15일까지 열려
예천뉴스 | 승인 2016.07.30

곤충에 관한 모든 콘텐츠가 총 망라된 교육과 축제의 장인 2016예천세계곤충엑스포(위원장 이현준)가 30일 오후 6시 한천체육공원 특설무대에서 열린 성대한 개막식으로 17일 간의 대장정을 시작했다.

‘곤충과 함께하는 똑똑한 미래’를 주제로 경북 예천군 공설운동장 및 곤충생태원 일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엑스포는 국내ㆍ외 희귀곤충을 포함해 총 56종 23만 여 마리의 다양한 곤충을 활용한 전시, 체험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이날 약 4시간에 걸쳐 진행된 개막식에는 황교안 국무총리,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양호 농촌진흥청장, 신원섭 산림청장, 김관용 경상북도지사 등 중앙 및 지방정부 주요 초청 인사와 주한외교사절단 등 내외빈을 비롯해 약 1만 여명의 관람객들이 참여해 세계 최대 곤충 박람회인 2016예천세계곤충엑스포의 역사적인 시작을 함께 했다.

신명 나는 거리 퍼레이드와 전자 타악 공연으로 축제 열기를 돋운 뒤 시작된 이날 공식 행사는 사회자의 개식 인사를 시작으로 황교안 국무총리, 김관용 경상북도지사, 이현준 조직위원장 등 주요 인사들의 개막 축하 연설이 이어졌으며, 마지막으로 엑스포 시작을 알리는 화려한 ‘버튼 터치 세레모니’로 공식 행사 일정이 마무리 됐다.

이어진 개막 축하공연에서는 정상급 걸그룹인 씨스타를 비롯해 장미여관, 빅스, 김현정, 노라조, 정수라, 신유 등 인기가수들이 총 출동해 현장의 열기를 고조시키는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였으며, 공연 마지막은 약 10분 간 아름다운 예천의 밤하늘을 수놓은 화려한 불꽃 쇼를 끝으로 이날 준비된 모든 행사가 마무리 됐다.

이현준 예천곤충엑스포 조직위원장은 “이번 예천세계곤충엑스포가 곤충과 관광을 접목시킨 여행 산업 외에도 곤충 식품 등 곤충 산업의 잠재력과 관련 부가가치 산업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앞으로 8월15일까지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곤충박람회인 이번 엑스포에서 곤충의 미래가치를 직접 체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교안 국무총리는 축사를 통해 “예천세계곤충엑스포 개막을 진심으로 축하 한다”고하며 ‘정성을 다해 이 행사를 준비해주신 경상북도, 예천군, 관계자여러분 예천군민 여러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격려 했다.

한편, 황교안 국무총리가 방문한 한천체육공원 예천곤충엑스포 개막식 현장 주변에는 경찰병력이 행사 수시간 전부터 주변일대를 엄격하게 통제해 이곳을 찾은 주민들이 큰 불편을 겪기도 했다.

특히 한천체육공원 개막식장 단상앞에는 별도의 VIP석을 마련해 놓았으나 막상 개막식이 진행 되던 시간에는 이를 다채우지 못하고 절반가량이 빈자리로 남아 있어 행사 추진의 운영의 묘를 살리지 못하고 미숙함을 드러냈다는 지적을 받기도 했다.

예천뉴스  webmaster@n161.ndsoftnews.com

<저작권자 © 예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예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카메라고발
여백
예천뉴스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북 예천군 예천읍 군청앞길 6  |  대표전화 : 054-655-5350  |  팩스 : 054-655-5351
등록번호 : 경북,아00135   |   등록연월일: 2010년 7월 23일   |  발행.편집인 : 이태현  |  대표자 : 이태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태현
Copyright © 2022 예천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news123@hanmail.net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