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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천군, 2019 직무편람 발간행정 효율성 제고 및 민원 서비스 개선
예천뉴스 | 승인 2019.05.15

예천군은 조직개편, 순환보직 등으로 담당자가 변경되더라도 업무추진 노하우나 업무프로세스를 공유될 수 있도록 직무편람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직무편람은 군에서 처리하고 있는 업무를 대상으로 ▲업무개요 ▲업무처리절차 ▲관련법령 ▲보존 문서현황 ▲참고사항을 수록해 누구나 쉽게 알 수 있도록 제작했다.

그동안 체계화된 업무 매뉴얼 부재로 담당자 인사발령 시 사무 인계인수 등 업무처리에 어려움을 겪어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업무처리 절차와 기준을 표준화하는 직무편람을 제작했다.

편람은 1,363쪽 분량에 831건의 업무가 수록되었으며, 실무내용을 보다 체계적이고 상세하게 기술해 누구든지 직무 편람을 통한 업무처리가 가능토록 했다.

예천군 관계자는 “순환보직 체계인 공직 특성상 잦은 인사이동에 따른 업무공백과 행정력 낭비를 최소화하기 위한 취지”라고 하며, “향후, 군정운영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직무편람의 기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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